본문 바로가기

Design 설정자료

[U.C 0091] MSN-04 "Chanel" 설정자료

U.C 0091 Meaningless War 의 등장 MS를 소개합니다. "무의미한 전쟁(Meaningless War)"은 샤아의 역습이 발발하기 2년 전의 이야기를 그려낸 동인지 작품입니다. 등장하는 MS들은 전형적으로 MSV적인 디자인을 나타내고 있으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MS 발전 흐름에 전혀 이질적이지 않고 나름 고유의 특성을 잘 살려내고 있습니다. 가토키스러운 디자인 면이 부분 부분 보입니다만  나름 BEECRAFT에서 디자인한 느낌도 꽤 강하게 듭니다.


MSN-04 샤넬(Chanel)은 동일한 코드네임을 가지는 MSN-04 사자비(Sazabi)의 여성화 버전으로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머리와 가슴부위는 사자비를 기본 베이스로 하고 있지만, 어깨나 그외 부위는 AMX-004 큐베레이를 혼합한 듯한 외형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샤넬과 사자비는 모두 같은 시점에 개발된 기체이기는 하나, 탑재된 무기 측면에서 상이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샤넬은 사자비보다 많은 다수의 판넬을 장비하고 있으며, 판넬 형태 및 후부 스커트에 판넬을 수납한다는 점에서 AMX-004 큐베레이와 유사합니다.

사이즈의 경량화로 인해 사자비의 판넬에 비해 빈번한 에너지 충전을 필요로 하지만, 상대적으로 에너지 소모가 적은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뒤쪽에 뻗어있는 프로펠런트 탱크는 장시간 판넬 위주의 공격을 서포트해줄 수 있는 용량을 제공합니다. 하지만 4세대 MS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 메가입자캐논이 제외되어 있습니다.
 
신생 네오지온의 총수인 샤아 아즈나블은 판넬의 효용성에 대해 그리 중요하게 평가하지 않았기에, 결국 샤넬 대신 사자비를 자신의 기체로 선택하게 됩니다.



<p.s> 그러고보니 FIX Zeonography를 위한(환장)설정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