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sign 설정자료

HG 건담 설정자료


HG(High Grade)라고 현재의 1/144 스케일 건플라 라인업인 HGUC(High Grade Universal Century) 이전의 건담 시리즈 매뉴얼에 있는 메카닉 설정자료 입니다.

먼저 RX-178 건담Mk.II (수퍼건담 사양) 부터... 무릎 부분의 해치 오픈을 보면 가토키 하지메가 디자인한 설정임을 확연히 알 수 있습니다.
가토키 특유의 직립자세(다리를 어깨 너비로 45도 각도로 벌리고, 팔뚝의 각을 잡는 모습)도 아주 오래전부터 확립되었었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음은 MSZ-006 제타건담, 눈에 들어오는 특이점은 윙바인더의 모양입니다.
오리지널 변신설정은 웨이브 라이더(Wave Rider) 였으나, HG에서는 웨이브 슈터(Wave Shooter) 타입으로 변형합니다. 프라모델로 구현하기에 더 용이한 구조이며, 제타건담의 양산형으로 볼 수 있는 MSZ-006A1, C1 제타 플러스도 이와 같은 웨이브 슈터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마치 실존하는 항공기를 보는 것 같은 일러스트, 가토키가 독보적으로 가지고 있는 디자인 센스라고나 할까요. (그래서 모델 그래픽스紙가 선호했는지도...)

사용자 삽입 이미지

추가로 컬러버전도 올려봅니다. 발등의 검은색 때문인지 MSA-0011 S-Gundam과 유사한 느낌이 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마지막으로 MSZ-010 ZZ건담, 사실 풀해치 오픈된 모습은 레진 제품에서나 보았던 모습이어서 실제 제품과는 많은 차이가 나는 일러스트 입니다. (일명 가토키 버전, Ver. Ka)
어깨 부분의 인테이크 구조물이라던지, 전체적으로 뿜어져나오는 풍성한 부피감은 기존 일러스트와 차별되는 특징을 잘 표현하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