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undam Figure

Gundam Figure 열전 2탄 샤아 아즈나블 편

자, 이번엔 샤아 아즈나블 입니다. 본명은 카스발 렘 타이쿤, 제타건담에서는 쿠와트로 바지나, 그리고 우리나라에서는 "그 분"이라고 불리우지요. 샤아 역시 건담 전편에 걸쳐서 주역으로 등장하고 있으며, 그만큼이나 탑승했던 MS만 해도 다수에 이릅니다. 카스발 전용 건담, 릭디아스, 백식, 사자비 등, 피겨에서 보이는 것만 해도 4대나 됩니다.

일년전쟁때의 샤아 피겨입니다. 아므로와는 달리, 이미 늙어버린 모습입니다. - -; 좌측의 전신상 피겨 두개는 MG프라모델(샤아전용 릭돔, 샤아전용 자쿠2 코팅버전)에 포함된 것으로서, 아크릴 컬러 도색 제품입니다. 중앙의 흉상 피겨는 하로캡 건담 6종세트에 들어있는 것인데, 그중에서 제일 눈에 띄는 녀석이지요. 마지막은 PS게임 기렌의 야망에서 등장하는 카스발 버전 건담헤드 입니다. 기대 이상으로 훌륭한 퀄리티를 보여주는 피겨 입니다.

제타건담과 역습의 샤아편의 샤아 피겨입니다. 네오지온 시절의 샤아 모습(좌)에서는 올백으로 넘긴 모습이 확실히 중년의 나이로 보이게끔 합니다. 지도자의 풍모를 느끼게 하기 위한 인위적 설정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는군요. 하지만, 역시 샤아의 카리스마는 눈빛을 가려줘야 살아난다는 생각입니다. 우측의 크와트로 피겨처럼 말이지요.
[출처 : 좌로부터 선라이즈 이미지네이션3, 건담헤드, 선라이즈 이미지네이션2]

다음 3편에는 많은 분들이 최고의 뉴타입이라 손을 꼽는 비운의 캐릭터 까미유 비단을 소개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