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日本방문기★

C3 Chara Hobby 2005 - Part 5 Limited, MS Igloo & Etc

C3 캐라하비쇼에서만 판매하는 특별 한정판은 희소성과 함께 고가의 프리미엄을 가지고 있는 그야말로 럭셔리 아이템들입니다. 건플라 매니아들에게 있어서 이들 제품은 꼭 갖고싶은 욕망을 불러일으키지요. 반다이에서는 이번 쇼에서 4개의 한정판을 내놓았습니다.

Limited Edition #1 PG 건담 마크II 코팅버전
3만엔이라는 가격이 다소 부담스럽지만, 실물을 보는 순간 그 망설임은 사라졌습니다. 제가 갔을 때는 이미 품절된 상태라 눈물이 앞을... 그저 전시품만 마냥 보고 있을 수 밖에...


익히 알려진 대로 PG 마크 II는 대부분의 외장장갑을 언더게이트로 처리했기 때문에, 코팅판의 최대 단점이라 할 수 있는 절단부분의 마무리가 깔끔합니다. 바로 그 점이 다른 코팅판들을 제쳐두고라도 구하고 싶었던 이유 였지요.


그저 가조립 하나만으로 이정도의 자태를 낼 수 있다는 것... 바로 코팅 한정판만의 위력입니다.


Limited Edition #2 MG 윙건담 제로 코팅버전 (가격 8천엔)
가격이 일반판의 딱 2배가 되는군요. 흰색부품은 펄코팅, 나머지는 멕기코팅처리가 되어 있는데, 생각보다 그리 화려해 보이지는 않았습니다. 사실 그냥 MG 버전때부터 화려했으니 기대를 너무 많이 한 탓 일까요?


Limited Edition #3 HGUC 건담 + Ex Model 트레일러 트럭 코팅버전 (가격 5천엔)
이 제품의 진가를 만끽하기 위해서는 건담은 그저 누워 있어야만 합니다. 건담, 애써 일어나지 말고, 그냥 누워 자라.


Limited Edition #4 Ex Model 도프 화이터 (가격 4천엔)
육전형 건담 한정판처럼 위장무늬가 페인팅된 버전 입니다.


다음은 1년전쟁의 사이드 스토리를 다룬 MS Igloo 입니다.
1/144 스케일의 힐도르프.. 탱크형태과 모빌형태 두가지가 전시되어 있지만, 서로간에 변형은 안됩니다.


EMS-10 Zudah... 이글루 3편에 등장하는 MS, 내용 특성상, 전장의 뒤편으로 사라져간 실험적 성격의 MS 일 겁니다. 이것도 후일 MG로 나오면 좋겠습니다.


이것도 이글루에 나온다고 하는데, 저는 잘 모르겠습니다... - -


이번에 새로나온 건담웨폰즈 - "별을 잇는자" 편입니다. 역시나 겉표지는 극장판 1편의 주역, 건담마크 II가 장식.


표지에 나온 작품들을 나란히 전시하고 있었습니다. MG 건담마크 II와 릭디아스 쿠와트로用.


이어지는 티탄즈의 기체들, 가리발디 베타와 갸프란.


기존 MG 작품들을 개조한 것들입니다. 어떤 기체인지는 건담웨폰즈를 사보아야 알 것 같습니다.


새로이 재해석된 백식과 릭디아스 인데, 특히 릭디아스는 제가 전시장에서 본 것중에 최고로 꼽고 싶은 작품이었습니다. 저 정교한 페널라인들을 보십시오.


RX-098 프로토타입 릭디아스 입니다. Z-MSV 시리즈라는 군요.(天照帝님 정보 제공)


네모를 베이스로 개량한 MSA-004K NEMO III 입니다. (juNo님 정보제공)


MSK-005S 갸프랑 改 입니다. MS 형태로의 변형은 불가능해 보입니다. (juNo님 정보제공)


백식 개량형. 무장과 도색을 보아하니 육전형인 것 같습니다.


MSA-099-2 릭디아스 II입니다.(天照帝님 정보 수정) HGUC 릭디아스를 개조한 작품...